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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제차 수리비가 비싸다는건 정식서비스센터 들어갔을때 얘기고.. 요즘은 독3사 같은 경우는 애프터마켓 활성화가 잘 되어 있어서.. 좋은 oem 제품 구매 하셔서 교체 하시면 수리비 생각보다 많이 들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독3사 한정.. 그럼에도 국산차랑 비교하면 수리비나 부품값이 비싼건 맞긴 하지만.. 예전처럼 터무니 없진 않아요.. 중고차를 사실 때 제일 중요한 건 저는 가격보다도 소유자 변경 이력이 없는 즉.. 판매자가 신차를 사서 계속 타시다 파는 차를 사는게 가장 좋다고 봅니다.. 신차 사서 계속 타고 다녔다는건 그만큼 관리 잘 된 차일 확률이 높다는 겁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보증기간이랑 키로수 인데.. 보통 외제차 보증 기간이 5년 10만에서 왔다 갔다해요.. 보증기간이 끝난 차를 사시려면.. 키로수 8~9만 이런 차 보단 11~12만 을 사시는게 더 낫습니다.. 보통 10만 정도 타면 갈아야 되는 부품이 제법 많은데.. 수리비가 제법 나옵니다.. 8~9만에 사버리면 아마도 갈지 않고 팔 확률이 높아서 그런 차보단.. 11~12만 이쯤 되는 차는 대부분 부품을 한번씩 싹 갈았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구입 한 뒤 수리비 폭탄 피하시려면 그런 차 알아보시는게 낫습니다..
3시리즈 고려중이시라면 가족은 고려를 안한다는 이야기니깐 젊으실테고 외제차 구매시 리스크만 말씀드릴게요. 장점이야 뭐 다 아실테고
자동차 보험료 또는 사고이후 보험료 문제
OEM이든 뭐든 보증끝난 외제차는 수리문제 조금이라도 크게 걸리면 큰돈 들어감
적어도 중고차량 60-70%는 한방에 낼수 있어야지 중고차량 캐피탈 금리 비쌈
자동차보험료, 자동차세, 소모품, 1.5만km정도 연간 유류비 150만전후 정도라 외제차중에 유지비는 나쁘지 않습니다만 보증기간여부에 따라 엔진,미션 문제 생기면 머리 지진납니다.
결국 내가 돈이 얼마나 있는지에 따라 다를것 같네요.
중고차는 할부때리면서 구매하면 중간중간들어가는 비용때문에 힘들어요.
엔카에서도 보면 보증기간에 따라 가격차이 엄청 심하니깐
자동차 보험료 또는 사고이후 보험료 문제
OEM이든 뭐든 보증끝난 외제차는 수리문제 조금이라도 크게 걸리면 큰돈 들어감
적어도 중고차량 60-70%는 한방에 낼수 있어야지 중고차량 캐피탈 금리 비쌈
자동차보험료, 자동차세, 소모품, 1.5만km정도 연간 유류비 150만전후 정도라 외제차중에 유지비는 나쁘지 않습니다만 보증기간여부에 따라 엔진,미션 문제 생기면 머리 지진납니다.
결국 내가 돈이 얼마나 있는지에 따라 다를것 같네요.
중고차는 할부때리면서 구매하면 중간중간들어가는 비용때문에 힘들어요.
엔카에서도 보면 보증기간에 따라 가격차이 엄청 심하니깐
F바디면 슬슬 누유 및 누수로 이것저것 교환할 때가 되어가는 것 같네요..
신차 출고, 소유 후 이것저것 예방정비하면서 운행했다면 모를까..그게 아니라면 폭탄이 떨어질 수도 있을 겁니다.
독3사가 애프터마켓이 다른 브랜드 보다 활성화 되어 있는 건 맞습니다만..
그렇다고 국산차들과 부품가가 비슷한 수준은 아닙니다. 개중 별거 아닌 몇몇개는 국산차와 부품가가 비슷하거나 더 쌀 수는 있지만, 실질적으로 중요 부품들은 안싸요..
소득이 어느정도 되서 충분히 고장나도 커버칠 수 있겠다하면 사시는 거고 아니면 국산차죠..
하차감(??....요새 3시리즈로 하차감은..;;) 때문에 현재 수중의 자본을 모두 차에 넣는 미련한 짓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신차 출고, 소유 후 이것저것 예방정비하면서 운행했다면 모를까..그게 아니라면 폭탄이 떨어질 수도 있을 겁니다.
독3사가 애프터마켓이 다른 브랜드 보다 활성화 되어 있는 건 맞습니다만..
그렇다고 국산차들과 부품가가 비슷한 수준은 아닙니다. 개중 별거 아닌 몇몇개는 국산차와 부품가가 비슷하거나 더 쌀 수는 있지만, 실질적으로 중요 부품들은 안싸요..
소득이 어느정도 되서 충분히 고장나도 커버칠 수 있겠다하면 사시는 거고 아니면 국산차죠..
하차감(??....요새 3시리즈로 하차감은..;;) 때문에 현재 수중의 자본을 모두 차에 넣는 미련한 짓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e바디 3시리즈탔었고 지금은 f바디 1시리즈 타고있는데요.정식들어가면 무조건 비쌉니다.그래서 보증끝난 차는 사설을 가죠.차살때 보증보험들고 가져와서 무조건 1~2천 타보고 보증키로수 끝물일때 진단받고 보험처리하는게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수리비가 국산에 비해 최소 2~3배 가량은 비쌉니다.그렇다보니 1년도 안되서 소유주가 바뀌는 차량이 딱 그 가격대 차량이에요..
그냥 이렇게 생각하세요.
싸고 좋은 차는 없고, 차량 판매 가격에 절반은 여유자금(보험료 제외)으로 가지고 계셔야 예방정비자금에 씁니다.
차가 1500이면 7~800은 여유자금으로 가지고 계시라는 것 입니다.
그리고 수리비가 국산에 비해 최소 2~3배 가량은 비쌉니다.그렇다보니 1년도 안되서 소유주가 바뀌는 차량이 딱 그 가격대 차량이에요..
그냥 이렇게 생각하세요.
싸고 좋은 차는 없고, 차량 판매 가격에 절반은 여유자금(보험료 제외)으로 가지고 계셔야 예방정비자금에 씁니다.
차가 1500이면 7~800은 여유자금으로 가지고 계시라는 것 입니다.